로보락 S8 MaxV Ultra 구매해야 하는 7가지 이유 | 장점 단점 후기

로보락 S8 MaxV Ultra를 구매해야 하는 7가지 이유에 대해 궁금하셨나요? 다양한 후기가 인증한 로봇청소기 추천 제품이며 퇴근 후 쉴 시간이 늘어나고 사랑하는 가족의 관절을 지킬 수 있는 로보락 S8 MaxV Ultra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아래의 내용에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로봇청소기를 구매해야 하는 2가지 이유

1. 쉴 시간이 늘어난다.

밖에서 10시간 넘게 일하고 “집에 돌아와 쉬지도 못하고” 밀린 집안일을 해야 하진 않으신가요?

퇴근하고 집에 와서 저녁 먹고 설거지한 후 세탁기와 건조기에 빨래를 돌리고 빨래 다 되면 빨래를 갠 후 청소기로 방바닥 쓸고 닦는 것까지 밀린 집안일을 하다 보면 어느새 저녁 9시가 훌쩍 넘어 있습니다.

따라서 퇴근하고 집에 와서도 많은 집안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집에 돌아와 쉴 시간이 매우 부족합니다.”

하지만 로봇청소기가 있다면 로봇청소기가 알아서 집 전체를 쓸고 닦아주기 때문에 그동안 설거지나 빨래 등 다른 집안일을 할 수 있어서 “일찍 집안일을 끝내고 빨리 쉴 수 있습니다.”

2. 관절을 지킬 수 있다.

무거운 청소기를 이리저리 들고 다니면서 청소하거나 물걸레로 방바닥을 힘줘서 닦을 때 “팔꿈치나 허리가 아프진 않으셨나요?”

관절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평생 아껴 써야 한다는 것은 다들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고된 집안일과 육아로 인해 관절이 안 좋은 우리 어머니는 가족을 위해 허리가 아픈 상태로 무거운 청소기를 들고 집안 전체를 청소하셨고 손목과 팔꿈치 그리고 무릎이 시린 채로 방바닥을 닦으셨습니다.

하지만 로봇청소기가 있다면 더 이상 무거운 청소기를 들고 다니면서 청소하느라 허리가 아프지 않아도 되고 드넓은 방바닥을 닦기 위해 무릎이나 허리를 굽히지 않아도 되며 깨끗하게 방바닥을 닦기 위해 손목이나 팔꿈치에 힘을 주지 않아도 돼서 사랑하는 가족의 관절을 지킬 수 있습니다.

2022년의 국내점유율은 25%이고 2023년의 국내점유율은 35.5%인 『로보락』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로봇청소기 대표 브랜드입니다.

가전은 역시 LG이지만 “『로봇청소기』만큼은 역시 『로보락』”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로봇청소기는 로보락의 2024년 신형 모델인 로보락 S8 MaxV Ultra입니다.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여 로보락 S8 MaxV Ultra를 구매할 수 있으니 사랑하는 가족의 관절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로보락 S8 MaxV Ultra 구매해야 하는 5가지 이유

1. 뛰어난 물걸레 청소 능력

전작인 로보락 S8 Pro Ultra는 물걸레로 벽면에 가까운 부분을 청소하기 힘들었으며 청소 횟수를 선택할 수 없어서 오염된 부분을 깔끔하게 청소를 하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로보락 S8 MaxV 울트라로 넘어오면서 ① 미니 회전 물걸레가 추가되어 “벽면에 가까운 먼지까지”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② 얼룩 정밀 청소 기능을 통해 얼룩의 종류에 따라 물기가 있는 오염인지 물기가 없는 오염인지 구별한 후 “오염의 종류에 따라 다르게” 물청소를 합니다.

③ 격자 청소 모드에서 청소 횟수를 2회로 지정하면 1차로 했던 물청소 방향의 90˚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2차 물청소를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더 깨끗하게” 얼룩을 지울 수 있습니다.

④ 오염 구역 자동 재청소 기능을 통해 오염이 심한 지역이라서 지금 당장 물걸레로 해당 지역을 깔끔하게 청소할 수 없다고 판단되면 다시 도크로 돌아가서 물걸레를 자동으로 세척한 후 해당 지역으로 다시 가서 청소를 하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⑤ 물걸레 온수 세척을 통해 60도의 온수로 물걸레에 묻어 있는 오염 성분을 깔끔하게 제거하기 때문에 기존에 미온수로만 물걸레를 세척하던 것에 비해 “훨씬 더 깨끗하게 물걸레를 세척”할 수 있습니다.

2. 꼼꼼하게 구석 청소 가능

기존의 원형 로봇청소기는 구석을 청소할 수 없어서 구석에 먼지가 쌓인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플렉시암 사이드 브러쉬를 통해 구석을 청소할 때는 청소 솔이 늘어나서 “사각지대 없이 구석까지 꼼꼼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3. 물 충전 및 세척에 편한 물통

전작의 물통이 직사각형 형태로 깊었기 때문에 세면대에서 물을 충전하기 힘들어 샤워기로 물을 충전해야 했으며 물통 입구가 좁아서 물통 내부를 세척하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신형으로 넘어오면서 물통의 깊이는 낮아지면서 입구가 넓어졌기 때문에 세면대에서 편하게 물을 충전할 수 있으며 물통 안에 손을 넣어서 편하게 물통 내부를 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로보락 S8 MaxV Ultra 후기에도 나와있듯이 “세면대에서 물통에 물을 넣을 수 있고 물통 내부를 씻을 때 정말 편리한 것”이 이번 신형 로보락 S8 MaxV Ultra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4. 적은 소음

소음과 관련하여 전작인 로보락 S8 Pro Ultra와 신형인 로보락 S8 MaxV Ultra 비교를 해본다면 실제 사용 환경에서 기존 프로 제품은 약 79dB이지만 신형은 71dB로 전작 대비 10% 이상 소음이 줄어들었습니다.

게다가 두 제품 모두 저소음 모드에서는 63dB의 적은 소리로 청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저녁에도 층간 소음 걱정 없이” 청소할 수 있습니다.

5. 우수한 회피 능력

기존의 적외선 카메라에서 42종류의 물체를 인식하던 것에 비해 신형에서는 다시 RGB 카메라로 변경되어 전신 거울을 포함한 73종류의 물체를 인식할 수 있게 되어 “더욱 우수한 회피 능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다만 굳이 신형의 단점을 꼽자면 너무 회피 능력이 향상되어 장애물 주변에 청소하지 않는 부분이 많아진 것이 로보락 S8 MaxV Ultra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빨래건조대와 같이 반짝반짝 빛나는 스테인리스 제품을 쉽게 피할 수 있을뿐더러 기존에는 전신 거울에 비친 모습을 또 다른 하나의 공간으로 인식하여 전신 거울에 계속 충돌하던 것에 비해 신형은 전신 거울을 공간이 아닌 하나의 물체로 인식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물체를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충전 케이블이나 머리끈과 같이 2~3cm의 높이가 낮은 제품을 인식할 수 있기 때문에 흡입구 안으로 충전 케이블이 빨려 들어가는 현상을 최소화하였습니다.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1등 로봇청소기 브랜드인 로보락에서 2024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출시한 로보락 S8 MaxV Ultra를 사야하는 이유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로봇청소기는 핸드폰처럼 1,2년 사용하고 새로운 제품으로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세탁기제습기처럼 한 번 사면 최소 5년 이상 사용하는 가전제품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한 번 살 때 좋은 제품으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따라서 아래의 링크를 통해 로보락 S8 MaxV Ultra를 구매하여 퇴근 후 쉴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고 사랑하는 가족의 관절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